
CJ대한통운이 올해 2분기 매출 3조48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0.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 줄어든 1152억 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O-NE사업의 2분기 매출은 9076억 원, 영업이익은 458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상반기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매일 오네(O-NE)’ 운영 안정화 비용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다만 6월부터 택배 물량이 전년 대비 증가세로 전환했고, 이커머스 풀필먼트의 수익성이 개선세를 보여 하반기에는 ‘매일 오네’ 효과가 점차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계약물류(CL)부문은 상품군별 물류공동화 기반 신규수주 지속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13.1% 증가한 833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 고도화 등으로 원가경쟁력을 높인 결과 전년보다 5.4% 늘어난 449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소폭 감소한 1조1027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1.9% 증가한 207억 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무역환경의 불확실성으로 포워딩 등 교역관련 매출이 줄었지만 전략 국가인 인도 사업의 호조세 및 초국경물류 사업 성장 지속에 따라 수익성은 강화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