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비대면 고객들의 개인연금자산(개인형IRP, 연금저축)이 2조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 비대면 개인연금자산은 지난달 말 기준 2조10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6% 성장한 가운데, 같은 기간 연금 고객 수와 순입금액도 각각 36%, 42%의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20~30대 고객 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나며 젊은 고객층에서도 연금자산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이 확인됐다.
이외에도 예·적금 투자 비중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한 반면, 같은 기간 상장지수펀드(ETF)와 펀드 투자 비중은 10% 이상 증가했다. KB증권은 "이는 노후 대비와 절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자산관리 패러다임이 저축에서 투자로 변화한 결과"라며 "이에 KB증권은 비대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에 '연금 인사이트' 화면을 새롭게 오픈해 고객의 연금자산 현황과 다양한 투자상품 및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형IRP 계좌 개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만기 ISA 자금의 연금계좌 전환 비대면 서비스도 오픈하는 등 고객이 직접 연금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연금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연금자산을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