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이구홈 성수, 오픈 한 달 만에 방문객 10만명 돌파

입력 2025-07-29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구홈 성수 (사진제공=29CM)
▲이구홈 성수 (사진제공=29CM)

29CM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의 방문객이 누적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첫선을 보인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테마로 △키친 △리빙 △홈데코 △스테이셔너리 △패션·잡화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제안하는 29CM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지난달 20일 오픈 이후 이달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집계된 방문객 수는 누적 10만 명 이상으로 하루 최대 4000명에 달한다.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29CM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쌓아온 취향 기반 브랜드 큐레이션과 콘텐츠 기획 역량을 오프라인에 접목해 차별화를 둔 공간 기획 전략이 파급력을 높였다.

특히 이구홈 성수는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성수동 연무장길에 자리 잡고 있어 글로벌 고객의 높은 관심도 받고 있다. 이구홈 성수 오픈 한 달간 전체 거래액에서 택스프리(Tax Free) 기준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은 27%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9CM는 성수동이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공간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전체 입점사의 80% 이상을 국내 브랜드로 구성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50,000
    • -1.26%
    • 이더리움
    • 4,630,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862,000
    • -2.43%
    • 리플
    • 3,065
    • -1.7%
    • 솔라나
    • 196,700
    • -4.42%
    • 에이다
    • 672
    • +3.7%
    • 트론
    • 416
    • -2.12%
    • 스텔라루멘
    • 360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30
    • -0.53%
    • 체인링크
    • 20,390
    • -1.88%
    • 샌드박스
    • 209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