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식큐멘터리 코너에서 8가지 해산물 물회 전문점 '우○○○'을 찾아간다.
22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해산물 물회 전문점 '우○○○'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삼가역 인근에 있는 '우○○○'의 대표메뉴는 하루 100그릇만 한정으로 판매한다는 양푼이물회다.
이곳의 양푼이물회는 비법육수 위에 신선한 활어회와 8가지 해산물이 듬뿍 올라간다. 전복, 해삼, 소라, 멍게, 문어, 낙지,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먹을 수록 다양한 해산물을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물회를 먹다보면 소면과 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취향에 따라 밥과 함께 먹거나 소면을 넣어 말아먹을 수 있다.
여기에 들어가는 광어는 숙성을 통해 감칠맛을 끌어올린단다. 3~4시간가량 숙성된 광어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회지만 물회에 들어가 맛의 균형을 이룬다고 한다.
'우○○○'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용인물회 맛집이라는 소문을 듣고 찾아왔다. 재료 신선하고 푸짐하고 소문대로 물회맛집이었다. 양도 푸짐해서 맛있게 배불리 먹었다"고 칭찬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물회가 푸짐하고 맛이 좋다.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엄청 큰 물회 사이즈에 놀랐다"고 밝혔다.
8가지 해산물 물회 맛집 '우○○○'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2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