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민 텐트·침수 가전 수리·이동통신 지원 등 현장 밀착 지원
“더 이상의 피해 없길”…구호 손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담겨

재계가 전국을 강타한 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발 빠르게 구호 활동에 나서고 있다. SK, LG, GS, HD현대 등 주요 그룹들은 22일 수해 복구 성금과 구호물품 등을 일제히 기탁하며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 지원에 나섰다.
SK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전달하고, 3억원 상당의 구호물품도 함께 지원했다. SK하이닉스는 ‘하이세이프티’ 사업을 통해 충남 아산과 예산 등지에 구호 텐트 및 바닥 매트 175세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SK텔레콤은 산청군과 예산군 등에 스마트폰 충전부스, 보조배터리 등 통신 편의 시설과 돗자리, 물티슈 등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LG그룹도 같은 날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LG전자는 충남·경남 지역 수해 현장에 서비스 거점을 설치해 침수 가전 무상 점검 및 수리를 진행 중이며, 수도권에도 별도 거점을 설치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어 이재민들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생수, 칫솔, 샴푸 등 위생 필수품을, LG유플러스는 이동기지국과 무료 와이파이, 배터리 충전 부스를 현장에 배치해 통신 인프라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LG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긴급구호키트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GS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 10억원을 전달했다. GS리테일은 광주, 전남 곡성, 나주 지역 대피소 5곳에 생수와 간식류 등 4000여 개 규모의 구호물품을 전달했으며, 향후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도 검토 중이다. GS는 평소에도 편의점·물류 등 인프라를 활용해 재난 취약계층을 적극 지원해 왔다.
HD현대도 성금 및 굴착기 등 장비를 포함해 총 10억원 규모의 구호물자를 기탁했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충남 서산시에 1억원 규모의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한 바 있다. HD현대는 올해 초 산불 피해 지역을 비롯해 지난 몇 년간 각종 재해 발생 시 장비와 성금을 꾸준히 지원하며 지역사회 회복에 기여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