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마저 휩쓸었다.
1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내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6위를 차지했다.
또한 극중 헌트릭스와 경쟁하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16위,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29위,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은 35위, 헌트릭스 루미와 사자 보이즈 진우의 듀엣곡 '프리(Free)'는 41위, 헌트릭스의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43위에 올랐다.
아울러 헌트릭스의 '테이크다운(Takedown)'은 51위,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부른 '테이크다운'은 86위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도 빌모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와 인간계를 지키는 걸그룹 헌트릭스가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와 K팝 요소를 절묘하게 결합해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극중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의 인기가 현실에서도 뜨거운 셈이다. 음원은 물론, 무대 영상, 커버 콘텐츠, 챌린지까지 실제 K팝 아이돌과 유사한 방식으로 팬덤을 형성하고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