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영’으로 차세대 K뷰티 발굴·육성

입력 2025-07-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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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25개 브랜드 선정해 다각도 지원

▲올리브영 명동중앙점에서 미국인 관광객이 K슈퍼루키 위드영 전용 매대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명동중앙점에서 미국인 관광객이 K슈퍼루키 위드영 전용 매대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K슈퍼루키 위드영’ 본사업을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K슈퍼루키 위드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수출 잠재력이 높은 중소 화장품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올리브영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리브영은 5월 공모를 시작으로 약 두 달간의 지원서 심사 및 준비 과정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사업에는 총 232개 중소 브랜드사가 참여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제품 경쟁력,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25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슈퍼루키 브랜드는 올해 말까지 약 6개월간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을 받게 된다.

강남·명동 등 핵심 상권을 비롯해 인천공항·부산·제주 등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지역의 25개 주요 거점 매장에 K슈퍼루키 위드영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 16일부터는 올리브영의 역직구 플랫폼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관련 기획전을 열고 전 세계 고객으로 판매 접점을 확대한다. 브랜드별 주력 제품과 진출 희망 국가, 타깃 고객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글로벌 사업 부서의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8월 1일부터 3일까지(미국 현지시간 기준) 열리는 CJ ENM 주최 ‘KCON 2025’ 기간 올리브영은 행사장 내 자사 부스에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해외 K뷰티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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