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식큐멘터리 코너에서 추어매운탕 전문점 '조○○ ○○○○○'을 찾아간다.
9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추어매운탕 전문점 '조○○ ○○○○○'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김포시 양촌읍에 있는 '조○○ ○○○○○'의 대표메뉴는 추어매운탕이다. 이곳에서는 미꾸라지를 갈아서 만든 추어탕은 갈매운탕, 통째로 만든 추어탕은 통매운탕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특징은 추어매운탕을 주문하면 영양솥밥이 기본으로 나온다. 밥도 찰지고 누룽지도 먹을 수 있어 1석 2조의 만족스런 식사를 만날 수 있다.
추어매운탕은 커다란 솥에 담겨 나온다. 추어매운탕에 수제비와 국수가 함께 들어있어 20초 끓은 후 국수와 수제비부터 먹고 약한 불로 줄인 뒤 나머지 국물을 밥과 먹으면 얼큰하면서도 비린 맛 없는 추어탕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추어탕엔 미꾸라지와 함께 애호박, 깻잎, 대파 새우 등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 끓이면 끓일수록 걸죽해지는 국물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조○○ ○○○○○'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주기적으로 오는 곳이다. 국물이 깊고 진하다. 김포 살면 여기 한 번쯤은 꼭 와야 하는 곳"이라고 칭찬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추어탕을 잘 못먹는데도 이 집은 입에 걸리는 것도 없고 국물이 깊고 진해서 맛있다. 솥밥에 국수와 수제비 조합도 훌륭하다"고 밝혔다.
추어매운탕 맛집 '조○○ ○○○○○'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9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