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e 대학생기자로 선발되면 다음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글로벌e아카데미'와 편집국에서 실무교육 및 취재, 기사 쓰기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실무교육은 매주 토요일 4시간 동안 진행되며 기획·취재·기사작성, 편집·교정교열·사진, 경제·금융·경영기사분석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을 듣는 학생에게는 매달 30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기사 요건을 충족한 기사는 기명으로 글로벌e에 게재되고 네이버·다음·구글 등 주요 포털에 송출된다. 매달 우수기사 3건을 선정해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다만, 월 2회 이상 결석하거나 월 송출 기사 7건 미만이면 매월 말 평가 과정에서 중도 탈락된다.
수료자는 글로벌e 객원기자(유료 기고)로 활동할 수 있고, 정규기자 채용 때 가산점도 부여된다.

선발시험은 7월 23일 글로벌e 본사에서 오후 2시부터 필기, 토론, 면접이 50분씩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글로벌e 연재 칼럼 '기자들의 나쁜 글버릇'에서 응용한 30문항이 출제되고, 토론 주제는 당일 제시된다. 면접은 그룹별로 진행되며 응시자 전원에 면접비가 지급된다.
대학생기자 신청은 오는 7월 21일까지 e메일(news@globale.co.kr)로 접수 가능하고 선착순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제목란에 이름, 대학, 학과, 학년만 적어 보내면 된다. 22일까지 ‘응시 가능’이란 e메일을 받은 사람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