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코너에서 천하장사 가수 백승일의 전북 무주를 찾아간다.
12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코너를 통해 무주를 찾아 각종 볼거리와 맛집을 소개한다.
먼저 방송은 운문산 반딧불이 탐사라는 이색적인 체험을 소개한다. 무주는 천연기념물이자 환경 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어두운 밤이면 반짝이는 반딧불이들을 감상할 수 있다.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 공연을 볼 수 있으며,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는 관련 유물, 서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 뉴스
이어 다수의 방송에 소개된 중식 맛집 '천○○'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알아본다. 이곳에서는 소갈비를 푹 삶아 준비하는 한정 메뉴 해물 갈비 짬뽕, 지역 특산물인 머루를 소스에 활용한 머루 소스 탕수육, 무주 특산물인 천마를 이용한 짜장면 등 특별한 중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 방문자는 포털 사이트 리뷰를 통해 "무주 여행 갔다가 오픈 시간에 맞춰 갔다. 웨이팅이 있다는 후기를 보고 일찍 갔는데도 손님이 계속 오더라"며 "짬뽕 국물 진한 걸 좋아하는데 너무 맛있었고 고기도 냄새 전혀 안 나고 간도 잘 배어 있고 부드러웠다. 탕수육도 튀김옷에 살짝 밑간이 돼 있는지 진짜 맛있었다. 마을 제일 끝 구석에 있는데도 많이들 오시는 이유가 있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방송은 머루와인동굴을 찾아간다. 이곳에서는 머루를 사용한 와인을 시음, 구매할 수 있고, 족욕 체험도 할 수 있다. 시원한 탓에 여름철이면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도 많다는 후문이다.
천하장사 가수 백승일의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편은 이날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