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세대에서 무알코올 및 논알코올 맥주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최근 3개월 이내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30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6명이 특별한 이유 없이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를 마신다(56.4%)고 응답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마시기 편해서(62.8%)를 이유로 꼽았고, 이어 △탄산음료나 주스와는 다른 기분을 원해서(53.9%) △음식과 어울려서(26.6%) △맛있어서(21.6%) 등이 뒤를 이었다.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맛(83.6%)이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격(62.0%) △알코올 함량(35.8%) 순으로 나타났다.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를 월 1회 이상 음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76.6%로, 같은 질문에 대한 2022년 조사의 응답(66.4%)에 비해 10%p 이상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무알코올·논알코올 맥주가 술의 대체제를 넘어, 음식과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인식되고 있다”며 “관련 수요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