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티이미지뱅크)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할매 식당 코너에서 우거지 갈비탕 전문점 '진○○○'을 찾아간다.
27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우거지 갈비탕 전문점 '진○○○'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역 인근에 있는 '진○○○'의 대표메뉴는 우거지 갈비탕이다.
이 집의 육수는 끓는 물에 담가 핏물을 뺀 소뼈를 8시간 우려낸다. 등뼈, 잡뼈, 사골, 꼬리뼈, 도가니에 황태와 표고버섯을 넣고 숙성한 집된장으로 깊고 진한 국물을 낸다. 끝으로 맛을 완성하는 주인공은 우거지다. 배추와 얼갈이배추, 무 잎사귀 등을 푹 삶아준 뒤 얼린다. 우거지를 삶고 냉동시키는 과정을 2번을 거쳐야 부드러운 맛을 낸다는 후문이다.
또 다른 별미는 바로 할머니표 수제 돈가스다. 이 집에서 돈가스를 시키면 수프 대신 할머니표 김치 콩나물국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진○○○'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우거지 갈비탕이 깔끔하고 너무 담백하다. 해장할 때마다 생각난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돈가스 소스가 단맛이 강하지 않고 맛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맛"이라고 말했다.
우거지 갈비탕 전문점 '진○○○'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7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