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올 1분기 외형 성장 기조를 이어갔으나 사업별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빠졌다.
GS리테일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2조761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8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 줄었다.
사업부별로 보면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2조123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34.6% 줄어든 172억 원으로 나타났다. 젼언니스윗믹스젤리, 선양오크소주 등 히트상품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으나 판매관리비 등과 같은 운영비 증가로 수익성이 훼손됐다.
슈퍼마켓 매출은 41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8억 원으로 21.2% 줄었다.
홈쇼핑은 TV시청 감소 및 온라인 쇼핑 경쟁 심화로 매출은 6.7% 감소한 2578억 원, 영업이익은 31.7% 감소한 224억 기록했다.
개발 사업 매출은 부동산업황 악화로 7.8% 감소한 89억 원으로 집계됐으나 영업이익은 3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침체된 가운데서도 내수 진작을 위한 마케팅, 영업 활동 및 히트 상품을 통해 매출 증대 성과를 이뤄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외형 경쟁보다 내실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