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브랜드 버거가 ‘노브랜드 다움’에 충실해 국내 버거업계 톱3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창업 비용을 40% 낮춘 새로운 가맹 모델을 도입하며 사업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 전략으로 신규 가맹모델 ‘콤팩트 매장’을 발표했다.
콤팩트 매장은 49.6㎡(약 15평)의 소형 매장으로 기존 대비 60% 수준인 1억 원 초반대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기존 스탠다드 모델의 창업 비용은 82.5㎡(약 25평) 기준 1억8000만 원 수준이다. 주방 공간 효율화와 고객 동선 개선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요소만 남기고 인테리어 등을 덜어냈다. 가맹비도 기존 대비 대폭 낮출 예정이다.
강승협 신세계푸드 대표는 “본질만 남기고 불필요한 요소는 제거한다는 노브랜드 가치를 담은 신규 가맹 모델은 가맹점주의 창업 부담을 덜어주고, 사업이 성장하는 데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창업비용을 낮춰 예비 가맹점주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선순환 성장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신 대표는 “성장에 대한 고민의 답을 ‘잘하는 것을 더 잘하자’로 결론 내렸다”며 “신규 가맹 모델을 통한 사업 확장으로 2030년까지 버거업계 톱3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가성비(가격대비성능) 신메뉴 출시와 버거 재료 품질 개선으로 버거 경쟁력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가성비 신메뉴 라인인 ‘NBB 어메이징 버거’와 ‘NBB 어메이징 더블’ 등을 선보인다. 동일 수준 버거 대비 패티 무게는 30% 늘리고, 가격은 업계 대비 30% 저렴한 4500(단품 기준)으로 출시된다.
김규식 신세계푸드 프랜차이즈 담당 상무는 “경쟁이 치열한 버거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노브랜드 다움’에 집중하려고 한다”며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창업 부담이 적은 새로운 가맹 모델과 극강의 가성비 메뉴를 선보였다”며 “이번 재단장이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