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할리스는 일본 진출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하루 평균 700여 명 이상의 현지 고객이 할리스를 찾은 셈이다.
할리스는 지난해 5월 1일 일본 오사카에 ‘난바 마루이점’을 오픈했다. 이어 올해 3월 오사카의 비즈니스 중심가인 혼마치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
이 같은 성과를 두고 한국 카페 문화와 일본 트렌드를 접목한 운영 전략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메뉴, 공간, 서비스를 두루 갖춘 한국의 카페 문화를 유지하되, 일본인들의 선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한국만의 감성을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한국 스타일을 살린 오사카 한정 메뉴와 시그니처 메뉴도 인기를 견인했다. 한국 전통 과자 약과를 사용해 일본 한정 메뉴로 선보인 ‘약과크림라떼’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이은 3위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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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는 올해 지속해서 새 매장을 열며 일본 시장 내 입지를 넓혀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일본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및 상품(MD) 출시, 다채로운 프로모션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