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고기 소비에서도 취향에 맞는 부위를 구이용으로 찾는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이마트가 계육 매장 구성을 바꾸며 부분육을 강화한다.
이마트는 구이용 닭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닭구이닭’ 코너를 업계 최초로 별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마트의 이런 시도는 닭고기를 구이용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다. 지난해 이마트 계육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가량 증가했는데, 다리살과 북채는 각각 49%, 10% 성장하는 등 부분육 매출이 14% 늘었다. 백숙 등으로 많이 활용하는 통마리 형태의 생닭 매출은 5% 줄었다. 전체 생닭 중 부분육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3년 41.4%에서 증가세를 보이더니 올해는 50.2%로 절반을 넘어섰다.
이마트는 기존 브랜드별 진열 방식에서 고객 수요에 맞춰 매대룰 바꾸고 상품을 차별화했다. 구이용 닭고기는 일반 생닭과 달리 간이 되어 있도록 염지를 하거나, 부위별로 어울리는 소스를 함께 동봉했다. 일정 크기와 바른 모양으로 자르는 등 먹기 좋게 상품화했다.
구이용 닭 행사도 진행한다. 9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구이용 닭고기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