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완전자유 요금제 가입자 100만명 돌파

입력 2009-08-06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맞춤형 콘텐츠로 출시 10개월만에 달성

KT의 통합 무선인터넷 요금제 'SHOW 데이터완전자유'가 지난해 9월말 출시 이후 10개월만에 업계 처음으로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6일 KT에 따르면, 지난 7월말 기준 약 102만명의 고객이 가입하며 1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했다.

SHOW 데이터완전자유는 월 정액 1만원에 뉴스, 증권, CCTV교통, 뱅킹, 싸이월드, 최신영화, 벨소리, 링투유(통화연결음), 게임, 만화, 전자책, 유튜브 등 30여종의 콘텐츠를 데이터통화료와 정보이용료 추가 부담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정보이용료를 포함하는 명확한 정액요금 체계를 통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서비스 이용 장벽을 크게 낮춰 ‘무선데이터 서비스는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최근 완전자유존에서 가장 이용도가 높은 서비스를 조사한 결과 싸이월드, 게임, 최신영화, 만화 등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20~30대 젊은 층이 이들 콘텐츠를 즐겨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쇼핑, 기프티쇼, 할인쿠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들을 새로 추가하고 만화, 게임 등의 인기 콘텐츠를 보강할 계획이다.

KT 곽봉군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데이터 완전자유 서비스는 국내 무선데이터 서비스 이용 고객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있어 1등 공신”이라며 “앞으로 20~30대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이나 40~50대 장년층도 요금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겨 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김영섭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8명
최근공시
[2025.12.18]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2.17] 사외이사의선임ㆍ해임또는중도퇴임에관한신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4:2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130,000
    • +0.12%
    • 이더리움
    • 4,215,000
    • -3.35%
    • 비트코인 캐시
    • 814,000
    • +0.25%
    • 리플
    • 2,747
    • -3.61%
    • 솔라나
    • 183,100
    • -3.78%
    • 에이다
    • 541
    • -4.42%
    • 트론
    • 414
    • -0.72%
    • 스텔라루멘
    • 312
    • -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10
    • -5.79%
    • 체인링크
    • 18,050
    • -4.85%
    • 샌드박스
    • 170
    • -4.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