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완전자유 요금제 가입자 100만명 돌파

입력 2009-08-06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맞춤형 콘텐츠로 출시 10개월만에 달성

KT의 통합 무선인터넷 요금제 'SHOW 데이터완전자유'가 지난해 9월말 출시 이후 10개월만에 업계 처음으로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6일 KT에 따르면, 지난 7월말 기준 약 102만명의 고객이 가입하며 1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했다.

SHOW 데이터완전자유는 월 정액 1만원에 뉴스, 증권, CCTV교통, 뱅킹, 싸이월드, 최신영화, 벨소리, 링투유(통화연결음), 게임, 만화, 전자책, 유튜브 등 30여종의 콘텐츠를 데이터통화료와 정보이용료 추가 부담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정보이용료를 포함하는 명확한 정액요금 체계를 통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서비스 이용 장벽을 크게 낮춰 ‘무선데이터 서비스는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최근 완전자유존에서 가장 이용도가 높은 서비스를 조사한 결과 싸이월드, 게임, 최신영화, 만화 등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20~30대 젊은 층이 이들 콘텐츠를 즐겨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쇼핑, 기프티쇼, 할인쿠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들을 새로 추가하고 만화, 게임 등의 인기 콘텐츠를 보강할 계획이다.

KT 곽봉군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데이터 완전자유 서비스는 국내 무선데이터 서비스 이용 고객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있어 1등 공신”이라며 “앞으로 20~30대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이나 40~50대 장년층도 요금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겨 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엔비디아, ‘실적 축포’로 AI 열풍 다시 입증…주가 사상 첫 1000달러 돌파
  • 뉴진스만의 Y2K 감성, '우라하라' 스타일로 이어나갈까 [솔드아웃]
  • 인스타로 티 내고 싶은 연애…현아·미주 그리고 송다은·김새론 [해시태그]
  • “뚱뚱하면 빨리 죽어”…각종 질병 원인 되는 ‘비만’
  • [인터뷰] '설계자' 강동원 "극장에서 보면 훨씬 더 좋은 영화"
  •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 올라온 디시인사이드, 경찰 압수수색
  • 내년도 의대 증원계획 확정…의사·정부 대화 실마리 ‘깜깜’
  • 미국 증권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승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403,000
    • -2.81%
    • 이더리움
    • 5,111,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679,000
    • -3.21%
    • 리플
    • 726
    • -0.68%
    • 솔라나
    • 228,400
    • -6.62%
    • 에이다
    • 638
    • -4.35%
    • 이오스
    • 1,139
    • -3.06%
    • 트론
    • 159
    • -3.05%
    • 스텔라루멘
    • 151
    • -1.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50
    • -4.59%
    • 체인링크
    • 23,510
    • +2.08%
    • 샌드박스
    • 608
    • -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