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LLM 기반 AI 고객센터 선보여

입력 2025-04-28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테이지파이브는 자체 보유한 통신서비스 고객센터 데이터를 활용해 24일 대규모 언어 모델 (LLM)을 기반으로 최적화한 AI 고객센터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핀다이렉트 AI 고객센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24시간 고객들의 다양한 형태의 질문을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실제 AI 상담 도입 후, 온라인 상담 처리건수가 117% 증가했으며 이 중 약 40%는 AI가 처리하고 있다.

스테이지파이브 서상원 대표이사는 "AI 고객센터의 도입은 AI 기반 서비스 혁신의 첫걸음으로, AI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 절약과 불편함 해소를 돕고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스테이지파이브는 AI와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고물가 시대, 싸게 생필품 구매하려면…유통기한 임박몰 이용해볼까 [경제한줌]
  • CDMO·시밀러 분리 선언한 삼성바이오, ‘글로벌 톱 바이오’ 승부수
  • 미국, 워싱턴D.C.서 총격 사건으로 이스라엘 대사관 직원 2명 사망
  • 선거 벽보 훼손하면 진짜 감옥 가나요? [해시태그]
  • 물벼락 맞을 준비 됐나요?…흠뻑쇼ㆍ워터밤이 세운 '여름 공식' [엔터로그]
  • "보라매공원 상전벽해"⋯역대 최대 규모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종합]
  • SKT 유심 교체 300만 명 돌파…"유심 배달 서비스 검토"
  • [르포] “삼성·LG가 왜 노트북을 만들어요?”…‘PC의 성지’ 대만 전자상가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5.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4,792,000
    • +3.82%
    • 이더리움
    • 3,688,000
    • +4.12%
    • 비트코인 캐시
    • 598,500
    • +7.26%
    • 리플
    • 3,371
    • +2.4%
    • 솔라나
    • 247,600
    • +4.87%
    • 에이다
    • 1,114
    • +6.1%
    • 이오스
    • 1,064
    • +2.9%
    • 트론
    • 386
    • +1.58%
    • 스텔라루멘
    • 417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300
    • +9.23%
    • 체인링크
    • 23,000
    • +4.74%
    • 샌드박스
    • 465
    • +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