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를 ‘찐심크루’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찐심데이’는 LG유플러스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소통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고객 세그먼트를 선정하면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적합한 고객을 연결해준다.
찐심데이 시작 후 2년간 약 500명의 LG유플러스 임직원이 1000여 명의 고객을 만났다. 이 과정에서 수집한 고객 의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당신의 유플러스’와 AI 에이전트 ‘익시오’ 등에 반영됐다.
LG유플러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찐심데이’를 ‘찐심크루’ 활동으로 확장한다. 찐심크루는 임직원이 고객과 만난 지 1일 이내에 피드백을 관련 부서에 전달하고, 일주일 이내에 고객 의견이 서비스에 어떻게 반영될지를 알려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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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심크루는 홍범식 대표가 강조하는 ‘풀 마케팅’의 일환이다. 풀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에게 자사의 서비스나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푸쉬 마케팅과 달리, 고객이 직접 기업의 지지자로서 제품을 사용하고 홍보하는 형태의 마케팅이다.
김새라 CX센터장(전무)은 “일반적인 고객 설문이나 데이터로는 들을 수 없는 진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찐심데이의 취지”라며 “실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LG유플러스를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어, 고객에게 감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