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ㆍ아마존 등 스트리밍 준비
현장 관객 조사 때도 'B' 등급 받아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영화 '미키 17'이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상영을 종료했다. 흥행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옮겨가게 됐다.
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미키 17은 애플TV를 비롯해 아마존 프라임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극장 개봉작이 한 달여 만에 상영을 마무리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은 적지 않은 손실을 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영화 흥행 집계사이트 모조 등에 따르면 지난달 7일 북미 3807개 극장에서 개봉한 미키 17은 상영관을 점차 축소하고 있다.
약 1개월 사이 관람권 매출은 북미에서 4468만 달러(약 653억 원), 그밖에 지역에서 7770만 달러(약 1136억 원)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티켓 매출이 1억2238만 달러(약 1789억 원)에 머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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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매체 버라이어티는 이 영화의 관람권 매출 손익분기점이 약 3억 달러(약 4385억 원) 수준으로 분석했다. 결국, 기대치를 넘어서지 못하면서 극장 상영 손실액은 이보다 더 클 수도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
할리우드 스타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한 '미키 17'은 개봉 초기 미 시장조사업체 시네마스코어의 현장 관객 대상 조사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인 'B' 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