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시장 선도하는 ‘일품진로’[2025 소비자유통대상]

입력 2025-03-26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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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경영부문 최우수상 수상 영예

▲일품진로 브랜드 라인업.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브랜드 라인업.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증류식 소주 신제품을 개발,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일품진로 전담 조직을 운영해 전국 단위로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일품진로 브랜드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6% 증가했다.

일품진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에 공식 증류주로 선정돼 2년 연속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을 이어간다. 이는 국내를 넘어 세계 증류주 브랜드 중에도 일품진로가 최초다.

일품진로는 △일품진로25 △일품진로1924 헤리티지 △일품진로 오크25 △일품진로 오크43 △일품진로 고연산 △일품진로 마일드 등 제품군을 구축했다.

대표 제품인 일품진로25는 ‘좋은 술에는 역사가 담겨있다’는 철학에 따라 하이트진로만의 양조기술을 바탕으로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냉동 여과공법으로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제거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은은한 맛을 구현했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사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5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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