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인·기관 ‘사자’에 코스피 장중 2480선 안착…삼전 3%ㆍSK하닉 8%대↑

입력 2025-01-06 14: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양대 지수가 장중 1% 넘게 훈풍을 이어가고 있다.

6일 오후 2시 27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장보다 44.18포인트(1.81%) 오른 2486.10에 거래 중이다.

개인 홀로 3955억 원을 순매도 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896억 원, 1230억 원어치를 순매수 중이다. 외국인 순매수는 지난달 26일 이후 약 4거래일 만이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오후 2시 10분 주간 원·달러 환율은 전일보다 0.80원(0.05%) 오른 1470.50원에 거래 중이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5개 종목에서는 현대차(-0.94%), 기아(-0.30%), 현대모비스(-1.42%)를 제외하고 일제히 빨간불이다. 삼성전자(3.13%), SK하이닉스(8.63%), 삼성전자우(2.66%), NAVER(3.24%), 삼성물산(3.20%)이 큰 폭 오르고 있다.

이밖에 코스피 시총 상위 종목에서는 SK스퀘어(9.60%), SK하이닉스(8.63%), 아모레퍼시픽(7.31%), 한미반도체(6.86%), 삼성전지(6.70%) 등이 강세를, LIG넥스원(-3.46%), 현대글로비스(-3.42%), HD현대(-2.85%)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12.27포인트(1.74%) 오른 718.03에 거래 중이다.

개인 홀로 1728억 원을 순매수하는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670억 원, 140억 원어치를 순매도 중이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씨젠(17.92%), 신성델타테크(13.81%), 하나마이크론(13.37%), 유진테크(10.32%), 피에스케이홀딩스(9.56%), 피에스케이(9.53%), 우리기술투자(8.53%) 등이 강세를, 디어유(-13.81%), 서진시스템(-7.87%), 브이티(-6.13%), 엠로(-3.90%), 실리콘투(-3.33%), 엘앤씨바이오(-3.32%)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금융대전 개최합니다
  • 코스피, 8000선 회복 마감⋯‘32만 전자ㆍ220만 닉스’ 복귀
  • '대표 장수 커플' 수영ㆍ정경호, 14년 만 결별⋯SNS도 언팔로우
  • 명단·일정·기록…2026 북중미 월드컵의 모든 것 [그래픽 스토리]
  • “마누라·자식 빼고 다 바꿔” 데자뷔…신경영 잇는 이재용의 ‘AI 승부수’ [삼성 ‘AI 대전환’]
  • "주문 마진 모두 줄어"...치솟는 환율에 몸살 앓는 중기[고환율 쇼크]
  • 오픈AI도 IPO 신청서 제출⋯‘빅3 상장전’ 막 올라
  • 고환율·고유가에 금리 인상까지…은행권 충당금 압박 커진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6.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19,000
    • -0.84%
    • 이더리움
    • 2,504,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312,800
    • +1.33%
    • 리플
    • 1,745
    • +1.99%
    • 솔라나
    • 99,650
    • +1.06%
    • 에이다
    • 253
    • +3.27%
    • 트론
    • 484
    • -1.02%
    • 스텔라루멘
    • 299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860
    • +0.45%
    • 체인링크
    • 11,830
    • +0.17%
    • 샌드박스
    • 76.1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