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선물하기 1위는 모바일상품권”

입력 2024-12-04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온 선물하기 시스템 이용현황, 전체의 40% 차지…명품잡화ㆍ패션잡화 순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연말 선물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커머스 플랫폼 ‘선물하기’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분석됐다. 주고 받는 사람 모두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4일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자사 ‘선물하기’ 시스템 이용현황 분석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상품군 1위는 ‘모바일 상품권’이었다. 특히 백화점 상품권(롯데 모바일 상품권)이 선물하기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했다.

이어 ‘명품 화장품’이 2위였다. 지난달 최다 판매 상품은 핸드크림이며 파우더,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 인기 아이템이었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 등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난다.

3위는 패션잡화 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 방한내의 등 언더웨어 등도 상위권이었고 갈비탕 실속세트 등 등 계절을 고려한 이색식품 선물도 인기다.

롯데온은 이와 같은 선물하기 수요를 반영해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추천 선물을 10~15% 할인하며 7~10% 카드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9일부터 18일까지 크리스마스 특집 ‘키즈런’행사, 연말 선물을 테마로 ‘최강 온세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배근미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50,000
    • -1.65%
    • 이더리움
    • 4,667,000
    • -1.46%
    • 비트코인 캐시
    • 863,500
    • +0.47%
    • 리플
    • 3,091
    • -3.16%
    • 솔라나
    • 204,100
    • -4.04%
    • 에이다
    • 642
    • -3.31%
    • 트론
    • 426
    • +1.67%
    • 스텔라루멘
    • 372
    • -1.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1,130
    • +0.1%
    • 체인링크
    • 20,930
    • -2.47%
    • 샌드박스
    • 218
    • -3.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