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선물하기 1위는 모바일상품권”

입력 2024-12-04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온 선물하기 시스템 이용현황, 전체의 40% 차지…명품잡화ㆍ패션잡화 순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연말 선물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커머스 플랫폼 ‘선물하기’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분석됐다. 주고 받는 사람 모두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4일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자사 ‘선물하기’ 시스템 이용현황 분석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상품군 1위는 ‘모바일 상품권’이었다. 특히 백화점 상품권(롯데 모바일 상품권)이 선물하기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했다.

이어 ‘명품 화장품’이 2위였다. 지난달 최다 판매 상품은 핸드크림이며 파우더, 스킨케어 선물도 대표 인기 아이템이었다. 특히 12월에는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어드벤트 캘린더’ 등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난다.

3위는 패션잡화 군이 차지했다. 집업 스웨터, 방한내의 등 언더웨어 등도 상위권이었고 갈비탕 실속세트 등 등 계절을 고려한 이색식품 선물도 인기다.

롯데온은 이와 같은 선물하기 수요를 반영해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추천 선물을 10~15% 할인하며 7~10% 카드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9일부터 18일까지 크리스마스 특집 ‘키즈런’행사, 연말 선물을 테마로 ‘최강 온세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배근미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092,000
    • -0.06%
    • 이더리움
    • 4,425,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81,500
    • +1.09%
    • 리플
    • 2,862
    • +2.54%
    • 솔라나
    • 187,200
    • -0.11%
    • 에이다
    • 559
    • +2.19%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5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000
    • +5.38%
    • 체인링크
    • 18,710
    • +0.97%
    • 샌드박스
    • 179
    • +3.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