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의 금융흥행작' KB스타뱅킹, 광고 1000만 조회수 기록

입력 2024-10-08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광고 영상 '2000만의 금융흥행작, KB스타뱅킹'이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천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광고 문구를 활용해 제작됐다. 영화계의 '천만 흥행작'이라는 수식어를 KB스타뱅킹에 비유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한 지 1개월 반 만에 누적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광고는 초대형 상영관을 비추며 2000만이라는 고객 규모를 표현하고, 실제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들을 등장시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했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모델로 광고에 등장해 모든 연령층에 사랑받고 있는 KB스타뱅킹을 표현했다.

앞서 8월에 공개된 광고는 최근 금융권 광고들과는 다른 전략을 활용했다. 일반인 모델이 출연하면서도 압도적인 규모감을 보여주는 CG 기술을 접목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와 함께 KB스타뱅킹의 서비스 16종을 표현한 세로형 광고영상은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도입해 제작했다.

1000만 조회수 돌파를 기념해 KB국민은행은 감독판 트레일러가 포함된 광고 영상 한 편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앳된 어린아이가 스타뱅킹을 '인생작'이라며 감탄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해 더 친근하고 다양한 그림을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1천만을 넘어, 2천만의 금융흥행작'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10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리고 양질의 금융 서비스와 재미있는 광고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65,000
    • -1.35%
    • 이더리움
    • 4,543,000
    • -2.28%
    • 비트코인 캐시
    • 891,500
    • +3.84%
    • 리플
    • 3,039
    • -1.65%
    • 솔라나
    • 198,900
    • -2.36%
    • 에이다
    • 620
    • -3.43%
    • 트론
    • 433
    • +1.64%
    • 스텔라루멘
    • 36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40
    • -0.84%
    • 체인링크
    • 20,610
    • -1.43%
    • 샌드박스
    • 212
    • -2.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