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8회 연속 재인증 획득

입력 2024-07-11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레드캡투어)
(사진제공=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8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SQ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 심사를 거쳐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해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인증제도다.

B2B·B2G 대상 기업 출장, 렌터카, M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투어는 일반 및 국외여행사업 부문과 자동차임대업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레드캡투어는 2009년 자체 개발한 고객만족지수 RCSI(redcap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도입, 고객 주도형(Customer-Driven) 서비스 품질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2022년부터는 매월 약 3000여 건의 VOC를 분류·분석해 개선책을 실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해왔다.

레드캡투어는 매월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주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운영하는 전사적 VOC 회의체를 통해, ‘고객 의견 청취 → 개선책 도출 → 실제 서비스에 적용 → 긍정적 고객 의견 접수’의 고객 중심 프로세스가 정착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유성 레드캡투어 대표는 “고객의 사소한 물음에 진정성 있게 고민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며, 고객의 문제와 불편을 반드시 해결한다는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고자 했던 당사의 서비스 품질 관리 노력이 거둔 값진 성과”라며 “고객을 통해 새로운 질문을 떠올리고, 고객을 통해 답을 찾는 ‘VOC의 경영 자산화’를 통해 B2B·B2G 기업의 고객 주도형 서비스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인유성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11] 기업설명회(IR)개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31,000
    • -0.57%
    • 이더리움
    • 4,543,000
    • -1.77%
    • 비트코인 캐시
    • 882,500
    • +2.62%
    • 리플
    • 3,041
    • -1.2%
    • 솔라나
    • 198,800
    • -2.02%
    • 에이다
    • 617
    • -2.83%
    • 트론
    • 433
    • +2.36%
    • 스텔라루멘
    • 360
    • -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90
    • -0.59%
    • 체인링크
    • 20,420
    • -1.07%
    • 샌드박스
    • 213
    • -1.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