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남매’, 웨이브 상반기 오리지널 시청시간 1위...신규 유료가입자↑

입력 2024-06-27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애남매 포스터. (사진제공=웨이브)
▲연애남매 포스터. (사진제공=웨이브)
웨이브는 웨이브(Wavve) X JTBC 예능 ‘연애남매’가 3월 첫 방영부터 마지막 회차까지 약 4달 간 주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같은 성적은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최장기간 1위를 유지한 기록으로, 연애남매의 시청 유입 파급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4월 첫 방영해 16부작으로 막을 내렸다. 연애 리얼리티 최초로 남매를 결합해 기존 연애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설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초반 3회는 남매와 가족에 초점을 둔 따듯함으로 차별화를 꾀해 전 회차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이목을 끌었다. 이후 예기치 못한 애정 전선의 균열과 변화로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했던 싱가포르에서의 14회차가 두 번째로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마지막 회차까지 시청을 견인했다.

연애남매는 연애 리얼리티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 이용자를 웨이브로 이끌어온 상반기 대표 콘텐츠이기도 하다. 연애남매가 처음 공개된 3월 신규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20대 여성 신규 가입자가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외부 화제성 또한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연애남매는 방영 기간 TV-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총 4번의 1위를 달성했다. 마지막 회차에서는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얻었다. 출연진 또한 종영 주차에 9명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20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다 굽자→다 얼자⋯'퍼스널 컬러' 공식 뒤흔든 한마디 [솔드아웃]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민관 손잡고 첨단전략산업 키운다
  • 숨 고르더니 다시 뛰었다… 규제 비웃듯 오른 아파트들
  • 연봉 2억 받으며 '혈세 관광'…나랏돈으로 즐긴 신보·예보
  • 통일교 의혹에 李 내각 첫 낙마…신속 대응에도 '후폭풍' 우려
  • 포브스 ‘세계 여성파워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등 선정
  • 광주 공공도서관 공사장 매몰 사고…정청래, 양부남 현지 급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796,000
    • -1.98%
    • 이더리움
    • 4,786,000
    • -2.9%
    • 비트코인 캐시
    • 837,500
    • -0.42%
    • 리플
    • 3,006
    • -2.53%
    • 솔라나
    • 195,600
    • -4.91%
    • 에이다
    • 634
    • -8.38%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62
    • -2.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700
    • -2.14%
    • 체인링크
    • 20,230
    • -3.94%
    • 샌드박스
    • 203
    • -4.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