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신입사원 일일체험' 유튜브 콘텐츠 인기

입력 2024-05-28 1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국내 증권사 최대 규모인 구독자 180만 명을 보유한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의 일일 직업체험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채널 ‘Samsung POP’에 올라온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 콘텐츠 다섯 편 조회수가 총 160만 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은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 우수·가망 법인을 방문,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우는 예능형 콘텐츠다. 회사에 갓 입사한 ‘MZ 신입사원’ 컨셉으로 좌충우돌 코믹한 상황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유쾌함을 전한다.

시리즈 첫 번째 기업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다.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아이센스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두 번째 방문 기업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잡인플루언서가 CNC 가공 공정과 검수 공정, 덴티스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렸다. 1인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고피자’에서는 사내 여러 부서와 푸드테크 연구소를 소개했다.

이번 콘텐츠에 출연한 법인의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사를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삼성증권 측은 전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당사의 유튜브 채널 경쟁력 및 영상 제작 기술을 활용해, 삼성증권과 거래하는 우수·가망 법인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와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99,000
    • -1.56%
    • 이더리움
    • 4,549,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890,000
    • +3.73%
    • 리플
    • 3,043
    • -1.36%
    • 솔라나
    • 198,900
    • -2.5%
    • 에이다
    • 620
    • -3.43%
    • 트론
    • 434
    • +2.12%
    • 스텔라루멘
    • 359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40
    • -0.55%
    • 체인링크
    • 20,590
    • -1.72%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