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 ‘엄마는외계인’, 아몬드봉봉 만나 ‘우주라이크봉봉’ 탄생

입력 2024-05-22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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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8000개 누적 판매...SPC 배스킨라빈스, 언텁쇼 진행

2위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한 '우주 라이크 봉봉' 선봬
신제품 공개 행사 '언텁쇼'…해외 역진출도 염두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실 상무가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신제품 '우주 라이크 봉봉'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PC)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실 상무가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신제품 '우주 라이크 봉봉'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PC)

"새롭게 선보이는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제품인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제품입니다."

조성희 비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실 상무는 22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우주 라이크 봉봉 언텁쇼'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언텁(Un-Tub)쇼는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언팩쇼’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유통되는 아이스크림 한 통을 의미하는 ‘텁’을 합성한 단어다.

이날 공개된 우주라이크 봉봉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끄는 플레이버(맛) 중 하나인 '엄마는 외계인'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2004년 출시한 엄마는 외계인의 누적 판매량은 싱글 기준 약 1억8000개에 달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엄마는 외계인의 인기를 넘어서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제품인 아몬드 봉봉을 더해 제품을 만들었다. 조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도 새로운 플레이버를 선보이기 위해 2위 제품인 아몬드 봉봉과 매시업(Mash-up)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면서 "제품 개발에만 6개월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우주라이크 봉봉 개발에 참여한 고은경 비알코리아 연구원도 "우주라이크 봉봉은 넛츠(견과류) 초코, 넛츠 밀크 초코,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했다"며 "초코 아몬드 리본과 초콜릿 프레첼 볼이 더해져 진하고 풍부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아몬드봉봉 ·우주라이크봉봉·엄마는 외계인 (사진제공=김유연 기자)
▲(왼쪽부터)아몬드봉봉 ·우주라이크봉봉·엄마는 외계인 (사진제공=김유연 기자)

배스킨라빈스는 우주라이크 봉봉을 활용해 우주선 모양 뚜껑을 적용한 '우주라이크 봉봉 블라스트'와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우주라이크 봉봉 케이크', 배스킨라빈스에서 처음 출시한 떠먹는 디저트 '우주라이크 봉봉 선데', 초코 파우더를 더한 '우주라이크 봉봉 모찌' 등을 함께 공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엄마는 외계인에 이어 우주라는 콘셉트를 살려 배스킨라빈스의 플레이버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조 상무는 "엄마는 외계인을 모티브로 새로운 맛을 만드는데 연구를 많이 했다"며 "이번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늦지 않은 시점에 또다른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성과에 따라 해외 역진출 가능성도 내비쳤다. 조 상무는 "이번 매시업 제품은 엄마는 외계인을 특히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SPC 배스킨라빈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며 “국내 출시 후 성과에 따라 해외 역진출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언텁쇼를 시작으로 향후 주요 신제품이 출시될 때 지속적으로 언텁쇼를 열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달의 맛 출시에 앞서 워크샵에서 언텁쇼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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