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데일리샷과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입력 2024-01-30 17: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달 1일부터 전국 8600여 점서 이용 가능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주류 플랫폼 ‘데일리샷’과 손잡고 내달 1일부터 주류 픽업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데일리샷은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가 약 40만 명에 달하는 주류 전문 쇼핑 앱이다. 고객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품을 픽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주류 픽업 서비스 채널을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데일리샷으로 확대한다.

주문 방법은 데일리샷 앱에서 CU 점포를 선택하고 상품을 골라 '방문 픽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고객은 데일리샷 주류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설명하는 맛과 향, 성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U는 내달 1일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전국 8600여 개 점포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반기까지 1만1000여 개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포켓CU를 통한 주류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을 보면 2021년 102.6%, 2022년 145.2%, 작년 190.8% 등으로 해마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CU 주류 예약 구매의 주요 소비층은 40대로 전체 매출의 42.0%를 차지했다. 뒤이어 30대(33.6%), 20대(12.5%), 50대(10.3%), 60대 이상(1.6%) 순으로 나타났다.

CU 측은 “모바일을 통한 주류 구매가 계속 늘어 픽업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며 “기존 포켓CU와 함께 데일리샷을 통한 추가 매출이 발생해 가맹점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038,000
    • +3.82%
    • 이더리움
    • 4,419,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658,500
    • +3.95%
    • 리플
    • 758
    • +2.57%
    • 솔라나
    • 207,000
    • +3.66%
    • 에이다
    • 661
    • +0.92%
    • 이오스
    • 1,162
    • -0.17%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57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50
    • +5.65%
    • 체인링크
    • 20,120
    • +2.71%
    • 샌드박스
    • 642
    • +1.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