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찾는 똑똑한 소비자, 환심 산 제품은 무엇? [2023 하반기 히트상품]

입력 2023-12-20 14:33 수정 2023-12-20 15: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게티이미)
(사진제공=게티이미)

엔데믹과 맞물려 급격히 찾아온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는 꽁꽁 얼어붙었다. 다만 불황 한파가 길어질 수록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높아지고 지갑도 쉽게 열리지 않는다.

한층 똑똑해진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기업의 혁신 노력도 숨가쁘다. 특히 올해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비율)이 높은 상품이 인기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합리적 소비패턴에 맞춰 가전·유통업계는 올 한해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참신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IT 혁신을 중시하는 가전업계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5’, ‘비스포크(BESPOKE) 김치 플러스’가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또 LG전자의 ‘하이드로타워’도 올 한해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대표 제품으로 꼽혔다.트렌트에 민감한 식품업계는 기존에 있는 ‘스테디셀러(꾸준하게 잘 팔리는)’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한 상품을 출시, 변화한 고객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업계도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설화수’와 ‘AGE20’S 팩트‘로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식품업계는 익숙한 맛과 강한 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들이 크게 사랑받았다. 대표 제품은 △삼립호빵 △신라면 더 레드·순하군 안성탕면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카누 바리스타 등이다. 주류의 경우 롯데칠성음료의‘새로’, 하이트진로의 ‘켈리’등 신제품 효과가 컸다.

엔데믹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진설’ △애경산업 ’AGE20‘S 디오리진 에센스 팩트’ 등이 여성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았다.한국도자기의 ‘시엔느 파인로즈 컬렉션’도 주부들의 애착템이 됐다.교육부문에서는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명성을 자랑했다.

이투데이가 올 하반기 소비자 마음을 훔친 히트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172,000
    • -0.93%
    • 이더리움
    • 4,673,000
    • +3.2%
    • 비트코인 캐시
    • 683,000
    • -2.29%
    • 리플
    • 746
    • -1.71%
    • 솔라나
    • 202,700
    • -1.27%
    • 에이다
    • 669
    • -0.59%
    • 이오스
    • 1,172
    • -2.33%
    • 트론
    • 173
    • +0%
    • 스텔라루멘
    • 164
    • -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50
    • +1%
    • 체인링크
    • 20,470
    • -2.99%
    • 샌드박스
    • 657
    • -0.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