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때 명품백?…점점 낮아지는 명품 소비 연령층 [그래픽뉴스]

입력 2023-11-24 16: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품이 처음 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만 19살에서 59살까지 전국의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 조사를 시행했다.

명품을 구매하는 적정 시기로는 주로 어느 정도의 경제적 소득이 있는 30대(37.2%, 중복응답)와 40대(49.5%)를 꼽았다.

다만 실제로 명품을 처음 접하는 시기는 20대 직장인(45.6%), 대학생(35.8%), 고등학생(26%) 등의 순으로 더 어린 것으로 조사됐다.

러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84.6%)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는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2024 정월대보름’ 꼭 먹어야 할 음식·월출 시간·달맞이 명소 총 정리 [인포그래픽]
  • 공부하고 보는 영화?…‘듄2’ 이것만은 알고 가자 [이슈크래커]
  • ‘백만엔걸 스즈코’ 통해 살펴보는 ‘프리터족’ 전성시대 [오코노미]
  • NASA "미국 민간 탐사선, 반세기만에 첫 달 착륙 성공"
  • 엔비디아 ‘어닝서프라이즈’…하루 16.40% 폭등하며 시총 368조 증가
  • ‘전공의 응원 이벤트’ 등장…“의사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 박수홍, "난임 원인은 나…살아남은 정자 몇 없어" 뜻밖의 고백
  • 오늘의 상승종목

  • 02.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0,829,000
    • -0.44%
    • 이더리움
    • 4,103,000
    • +0.2%
    • 비트코인 캐시
    • 371,200
    • +0.71%
    • 리플
    • 754
    • +1.07%
    • 솔라나
    • 141,800
    • -0.14%
    • 에이다
    • 816
    • +0.49%
    • 이오스
    • 1,124
    • +4.85%
    • 트론
    • 191
    • -1.55%
    • 스텔라루멘
    • 162
    • +1.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4,000
    • -0.1%
    • 체인링크
    • 25,390
    • +1.52%
    • 샌드박스
    • 719
    • +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