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블프 잡아라”…이커머스, 해외 패션 직구 준비 만반

입력 2023-11-22 18: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4일 블랙프라이데이 앞서 국내외 이커머스 선제적 할인행사

쿠팡·SSG닷컴 26일까지 직구 행사…패션 구색 확대
아마존과 손잡은 11번가…역대 최대 규모로 꾸려
한국 현지 반품 내건 알리…버티컬 커머스도 동참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쿠팡)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쿠팡)

미국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가 돌아왔다. 국내외 이커머스업체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패션 상품 할인 총력전에 나선다.

22일 이커머스업계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는 미국 추수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직후 금요일을 말한다. 1년 간 쌓인 재고 상품을 대규모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연중 최대 쇼핑 시즌이다. 할인 폭이 커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로 미국 제품을 사는 때다.

올해 블프가 시작하는 24일에 맞춰 국내외 이커머스업체도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쿠팡은 26일까지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건강기능식품부터 가전·디지털, 뷰티, 패션 등 인기 브랜드 700여 개, 상품 3만 개 이상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패션·뷰티 상품 구색을 늘렸다. 쿠팡은 키엘·이솝 등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나이키·스케쳐스·미즈노·뉴발란스 스포츠패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11번가는 아마존과 손잡고 30일까지 특가 행사를 벌인다. 해외직구 상품 450만여 개를, 최대 80% 할인가로 판매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이후 역대 최대 규모다.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도 셀린느 버킷백, 루이비통 반지갑 등 명품 패션잡화와 겨울 아우터를 특가에 내놓는다.

▲22일 모델이 11번가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11번가)
▲22일 모델이 11번가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11번가)

SSG닷컴은 26일까지 블프 행사를 연다. 글로벌 명품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직구 상품과 압타밀, 오쏘몰, 쏜리서치 등 프리미엄 분유·건강식품 등을 파격가에 내놓는다. 겨울 패션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베어파우의 방한화, JJ지고트의 겨울 코트, 커버낫 다운점퍼 등이 대표상품이다.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도 23일 오후 5시부터 30일 오후 4시59분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겨울 가전, 가을·겨울 의류 등 수백여 개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다. 특히 2만5000원 구매시 5000원씩 추가 할인하고 한정 할인쿠폰, 제휴 결제수단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모든 상품을 무료 배송하며 한국 내 무료 현지 반품 서비스도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알리익스프레스)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6억 원 규모의 ‘무배절(무료배송페스티벌)’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무배절은 해외직구 이용자에게 상품 할인, 캐시백 증정,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블프 특화 행사다. 특히 몰테일의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몰리’를 경유해 제휴된 11개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후 몰테일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배송이 가능하다.

몰테일은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직구족을 위해 국내 쇼핑몰처럼 편리한 구매가 가능한 ‘다해줌’ 및 직구샵 서비스와 자체 자사몰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샵디즈니,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최근에는 다해줌 미입점 상점의 제품 URL을 입력하면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사줘요’ 서비스를 론칭, 초보 직구족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  (사진제공=커넥트웨이브)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 (사진제공=커넥트웨이브)

한편 국내 대표 패션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도 자체 행사를 벌인다. 무신사는 내달 3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무진장 블프’를 진행, 3000여 개 브랜드에 30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하루에 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할인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카테고리 데이’도 새롭게 열었다. 패딩, 코트, 키즈, 스포츠, 뷰티, 상·하의 등 총 12개 카테고리별 주요 할인 상품을 매일 자정 공개한다. 무신사 스퀘어 성수 1호점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개러지 세일을 연다. 네스티팬시클럽, 르마드, 아조바이아조, 예일 등이 행사에 참여한다.

W컨셉은 30일까지 더블유데이(DOUBLE YOU DAY) 행사를 실시한다. 패션, 뷰티, 라이프 등 10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2%까지 가격을 할인 한다. 또 매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단위로 4차례에 걸쳐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아노에틱 백팩, 어뮤즈 틴트, 아페쎄 가방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260,000
    • +0.21%
    • 이더리움
    • 4,739,000
    • +4.48%
    • 비트코인 캐시
    • 687,000
    • +0.37%
    • 리플
    • 744
    • +0%
    • 솔라나
    • 203,700
    • +1.95%
    • 에이다
    • 674
    • +1.66%
    • 이오스
    • 1,160
    • -1.53%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6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50
    • +1.75%
    • 체인링크
    • 20,330
    • -0.2%
    • 샌드박스
    • 656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