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유럽 현지명 ‘인스터’로 수출

입력 2023-11-06 15: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년 7월부터 캐스퍼 전동화 모델 양산
생산량 80% 유럽으로 수출 계획
국내에서는 ‘캐스퍼 일렉트릭’으로 출시

▲현대자동차 캐스퍼.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 캐스퍼.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경차 캐스퍼 전동화 모델의 유럽 출시명을 ‘인스터(INSTER)’로 확정했다.

6일 현대차그룹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년 하반기 국내와 유럽 시장에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를 출시한다. 유럽 현지명은 ‘인스터(INSTER)’로 확정했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을 통해 캐스퍼의 전기차를 생산할 예정이다. GGM은 이달 4일부터 공장 가동을 멈추고 캐스퍼 전기차 생산시설 기반 구축에 들어갔다. 캐스퍼 전기차는 내년 초 시험 생산을 거쳐 7월부터 양산에 들어간다.

캐스퍼 전기차 모델은 유럽을 시작으로 처음 수출길에 오른다. 캐스퍼는 내수 전용 모델로 국내에서만 판매돼왔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양산하는 캐스퍼 전기차 생산량의 80%를 유럽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일본 수출도 검토하고 있다.

▲(출처=특허정보 검색서비스 키프리스)
▲(출처=특허정보 검색서비스 키프리스)

국내에서 캐스퍼 전기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앞서 9월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CASPER Electric)’으로 상표를 출원했다. 같은 날 ‘인스터(INSTER)’로도 상표를 출원했으며 둘 다 지난달 30일 출원 공고 결정을 받았다.

캐스퍼 전기차에는 기아의 경형 레저용차(RV) 레이 EV와 같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적용된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200~230㎞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대는 레이 EV와 비슷한 2700만~3000만 원 수준으로 전망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전동화 모델 출시명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며 “선제적 차원에서 여러 상표를 출원해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공시
[2025.12.19]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김범석 사과에도 쿠팡 '셀프 면죄부' 논란 확산⋯ 보안 허점은 뒷전
  • 서울아파트값 평균 15억 원 넘었다···중위가격도 11억원 돌파
  • "해외주식 접으란 얘기냐"…당국 통제에 서학개미 '분노'
  • “수출만 버텼다”⋯제조업 체감경기 18분기째 ‘불황권’
  • 李대통령, 예산·경제 요직에 보수 전면 배치…'통합·실용' 인선 가속
  • 영국 심장부 수놓은 '매운맛'…세계 랜드마크 접수한 농심
  • 실수요자 '돈 줄' 적색등...금융당국 새해도 대출 계속 죈다
  • K-방산, 올해 역대급 성적표로 ‘질주’⋯동유럽 다음 승부수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2.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019,000
    • +0.03%
    • 이더리움
    • 4,289,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918,500
    • +1.6%
    • 리플
    • 2,721
    • +0.82%
    • 솔라나
    • 181,200
    • +0.78%
    • 에이다
    • 540
    • +3.45%
    • 트론
    • 413
    • +0.24%
    • 스텔라루멘
    • 324
    • +2.8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510
    • -1.45%
    • 체인링크
    • 18,240
    • +1.39%
    • 샌드박스
    • 170
    • +3.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