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인니법인, 설립 3년 만에 ‘올해의 에이전시’ 2위 등극

입력 2023-09-1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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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인니법인, ‘올해의 에이전시’ 2위 선정
아태지역 주요 고객 대상 맞춤형 크리에이티브

▲이노션 아태지역 본부 단체사진.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 아태지역 본부 단체사진. (사진제공=이노션)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 대행사 이노션이 자사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 3년여 만에 현지에서 ‘올해의 에이전시’ 2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광고제 수상내역, 내부 평가, 크리에이티브 랭킹 등을 종합해 선정한다.

2020년 설립된 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래 산업 핵심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로 급부상 중이다. 신생 법인임에도 불구하고 유수의 글로벌 에이전시들은 물론 현지 마케팅 기업 등을 모두 제치며 높은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법인은 2020년 설립돼 이제 3년 차에 접어든 신생 법인임에도 글로벌 광고회사와 현지의 마케팅 기업들을 모두 따돌리고 2위에 선정됐다는 건 대단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노션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 글로벌 조직을 재편, 인도네시아 법인을 베이스로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법인을 잇는 아태지역본부를 신설하고 아태지역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잠재성장력이 높은 아태지역에서 현대차·기아를 비롯한 주요 클라이언트들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태지역본부에는 마케팅, 고객 경험 등을 아우르는 10개의 전문 부서와 100명 이상의 전문가가 소속돼있다. 지난해에는 동남아의 크리에이디비티 전문가인 ‘차우 콕 켱’이 이노션 인도네시아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로 합류해 아태지역 본부 CCO를 겸직하고 있다.

현재 현대차·기아는 물론 인도네시아 가전기기 브랜드 ‘용마(Yong Ma)’, 인도네시아 투자청(INA) 등 현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퀄리티 높은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며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차우 콕 켱 이노션 아태지역본부 CCO는 “현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은 크리에이티브 추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아태지역 전체에 걸쳐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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