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40대 그루밍족 미용 기기 큰 손 부상…30대 여성보다 많이 찾아”

입력 2023-08-10 09: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듀얼소닉 맥시멈 판매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GS샵)
▲듀얼소닉 맥시멈 판매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GS샵)

GS샵이 가정용 미용 기기 ‘듀얼소닉 맥시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본 결과 40대 남성이 30대 여성보다 두 배 이상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듀얼소닉’은 피부과 인기 시술인 집중 초음파를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미용 기기로 GS샵에는 2021년 9월 출시했다. 코로나로 피부과 방문이 자유롭지 않았던 상황에서 대체 수단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급성장했다.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한 ‘듀얼소닉 맥시멈’은 온 가족과 함께 매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GS샵 론칭 방송부터 5회 연속 매진, 론칭 4개월 만에 주문금액 150억 원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GS샵은 ‘듀얼소닉 맥시멈’을 처음 방송한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구매 고객 1만6000명을 분석한 결과 50대 여성이 36%로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40대 여성 25%, 60대 여성 14%, 40대 남성 12%, 30대 여성 5% 순으로 구매했다.

홈쇼핑 채널 특성상 4060 여성 고객 비중이 높아 구매도 많이 하는 편이다. 다만 미용기기 판매에서 40대 남성이 30대 여성의 두 배가 넘는 것은 이례적이다.

‘2022년 TV홈쇼핑 산업 현황’에 따르면 TV홈쇼핑의 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3.7%다. 이와 비교해 듀얼소닉 맥시멈 판매는 고객 비중의 3배에 달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지현 GS샵 서비스팀 MD는 “20대 때부터 자신을 가꾸는 데 관심이 많았던 그루밍족들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40대가 되면서 100~200만 원대 미용기기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352,000
    • +2.49%
    • 이더리움
    • 4,670,000
    • +6.06%
    • 비트코인 캐시
    • 879,000
    • +2.81%
    • 리플
    • 3,112
    • +3.8%
    • 솔라나
    • 204,700
    • +6.56%
    • 에이다
    • 652
    • +7.06%
    • 트론
    • 424
    • -0.47%
    • 스텔라루멘
    • 365
    • +4.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90
    • +0.6%
    • 체인링크
    • 20,710
    • +4.7%
    • 샌드박스
    • 212
    • +2.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