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2분기 영업익 58억 원…전년比 78.8% 감소

입력 2023-08-07 18: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출 3457억 원, 전년 동기 대비 3.3%↓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패션 업체 한섬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한 3457억 원, 영업이익은 78.8% 줄어든 5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여행 수요 증가로 의류 소비가 위축되면서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신규 브랜드 론칭과 투자 확대로 큰 폭으로 줄었다.

한섬은 지난해부터 신규 브랜드 관련 투자 비용을 늘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가브리엘라 허스트', '베로니카 비어드', 스웨덴 패션 브랜드 '토템' 등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맺었다.

올해에는 캐나다 럭셔리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MOOSE KNUCKLES)',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아스페시(ASPESI)'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신규 매장을 선보였다.

한섬은 이 같은 투자를 이어가 하반기까지 해외 패션 브랜드 수를 20여 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여행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한 의류 소비 위축으로 매출이 소폭 줄었다"면서 "신규 해외 브랜드 론칭과 영업망 확장 등에 따른 투자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
정지선, 정지영 (각자대표)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4]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대표이사
김민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00,000
    • +0.35%
    • 이더리움
    • 4,541,000
    • +0.51%
    • 비트코인 캐시
    • 879,500
    • +3.35%
    • 리플
    • 3,034
    • -0.1%
    • 솔라나
    • 198,200
    • +0.46%
    • 에이다
    • 621
    • +0.32%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0.26%
    • 체인링크
    • 20,750
    • +2.62%
    • 샌드박스
    • 217
    • +3.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