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30만좌 돌파

입력 2023-08-01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7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30만 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새로운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 카드, 언제 어디서나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 카드 종으로 출시됐다.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3.1%로 가장 많았고 30대(18.8%)와 50대(18%)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로 남성(43.2%)보다 1.3배 이상 많았다.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해 MZ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도 3월부터 5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되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50.4%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고, 다른 연령대에서는 발급 비중이 고루게 분포했다. ‘아워 위시’ 카드는 4050세대의 비중이 40.8%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발급 좌수 2만5000좌를 돌파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페이 1건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마이 위시(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495,000
    • -2.05%
    • 이더리움
    • 5,304,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4.35%
    • 리플
    • 730
    • -1.35%
    • 솔라나
    • 235,000
    • -0.34%
    • 에이다
    • 633
    • -2.31%
    • 이오스
    • 1,131
    • -3.33%
    • 트론
    • 154
    • -1.28%
    • 스텔라루멘
    • 149
    • -3.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200
    • -1.52%
    • 체인링크
    • 25,540
    • -1.81%
    • 샌드박스
    • 625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