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보양식에 꽂혔네”…G마켓 매출 증가율, 4050 세대보다 높아

입력 2023-07-20 10:11 수정 2023-07-20 14: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이 자사에서 이달 팔린 여름철 대표 보양식재료의 양이 지난해보다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경향은 2030세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생닭은 50%, 한우는 89% 증가했고 대표 보양식 장어도 32% 더 팔렸다. 그 외에 옥돔(76%), 문어(64%), 산삼(51%), 홍삼(31%)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강즙도 인기여서 흑염소즙이 215%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의 보양식재료 구매가 4050세대 보다 대체로 더 가파르게 증가했다. 생닭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신장률은 72%였지만 4050세대는 40%였다. 한우의 경우에도 2030세대는 131% 더 구매했다면 4050세대는 95% 증가했다. 옥돔, 문어, 홍삼 등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계속됐다.

이색 보양식도 MZ세대에게 인기다. 흑염소즙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410% 증가했지만 4050세대는 211%에 그쳤다. 흑마늘즙, 양파즙 등의 건강즙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전연령층에서 보양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복날 한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혼자가 편해요"…요즘 연애 물어보니 [데이터클립]
  • 김호중 '음주 뺑소니 혐의' 결정적 증거…소속사 본부장 "메모리 카드 삼켰다"
  • '동네북'된 간편결제…규제묶인 카드사 vs 자유로운 빅테크 [카드·캐피털 수난시대 下]
  • 월가 큰손과 통했나...서학개미 애플 팔고 ‘F4’집중 [韓美 큰손 보고서]①
  • 상반기 기대작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 출시…쿠키런: 마녀의성, 새 시즌 업데이트 外 [게임톡톡]
  • 유재석이 전액 현금으로 구매한 '브라이튼N40'은?
  • '갑질 논란' 침묵하던 강형욱, 오늘 입장 낸다
  • 안방서 부진한 삼성, 코너 앞세워 '천적' 쿠에바스 넘길까 [프로야구 22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95,000
    • -0.96%
    • 이더리움
    • 5,126,000
    • -2.08%
    • 비트코인 캐시
    • 690,500
    • -4.16%
    • 리플
    • 732
    • -2.79%
    • 솔라나
    • 248,900
    • +1.55%
    • 에이다
    • 661
    • -4.89%
    • 이오스
    • 1,172
    • -2.33%
    • 트론
    • 168
    • -1.18%
    • 스텔라루멘
    • 153
    • -1.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700
    • -5.32%
    • 체인링크
    • 22,430
    • -4.35%
    • 샌드박스
    • 628
    • -2.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