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신제품 '칼칼한 청양치킨' 5월 매출 20%↑

입력 2023-06-28 1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월 매출 1억원 돌파 가맹점 증가

▲노랑통닭이 4월 출시한 '칼칼한 청양치킨' (사진제공=노랑통닭)
▲노랑통닭이 4월 출시한 '칼칼한 청양치킨' (사진제공=노랑통닭)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신제품 '칼칼한 청양치킨' 5월 가맹점 총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0%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메뉴는 4월 출시됐으며 출시 한 달이 지나기 전 누적 판매 10만 개를 달성한 바 있다.

칼칼한 청양 치킨은 매운 고추 소스가 특징인 메뉴다.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 시리즈 중 하나다.

노랑통닭은 '맛있게 매운 맛'을 추구한 칼칼한 청양 치킨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을 매운 고추소스에 찍거나 부어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칼칼한 청양 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월 매출 1억 원을 돌파한 가맹점도 증가했다. 특히 문정점, 역촌점, 안산중앙점 등 일부 가맹점은 지난 5월 올해 처음으로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외식 인구가 증가하면서 홀 상권 매장의 매출이 증가한 것 또한 이들 가맹점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칼칼한 청양 치킨이 인기 메뉴로 자리 잡으면서 가맹점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R&D)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88,000
    • +1.78%
    • 이더리움
    • 4,675,000
    • +2.95%
    • 비트코인 캐시
    • 889,500
    • +0.91%
    • 리플
    • 3,105
    • +2.41%
    • 솔라나
    • 202,500
    • +2.17%
    • 에이다
    • 643
    • +3.71%
    • 트론
    • 429
    • +0%
    • 스텔라루멘
    • 362
    • +0.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92%
    • 체인링크
    • 20,960
    • +0.67%
    • 샌드박스
    • 212
    • -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