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해외 전용 건면 브랜드 론칭…수출 확대

입력 2023-06-26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랜드명 탱글…한국식 파스타 시장 개척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사진제공=삼양식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이 해외 전용 건면 브랜드를 론칭하고 한국식 파스타 시장 개척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해외 전용 건면 브랜드 탱글을 선보이고 첫 브랜드 신제품으로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다.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 명칭을 더한 ‘탱글루치니’라는 새로운 이름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주지역에서 인기있는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색다른 크림파스타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를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으며 삼양식품은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파스타’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175,000
    • +6.05%
    • 이더리움
    • 4,405,000
    • +4.06%
    • 비트코인 캐시
    • 666,500
    • +8.29%
    • 리플
    • 748
    • +1.91%
    • 솔라나
    • 205,300
    • +3.9%
    • 에이다
    • 661
    • +2.16%
    • 이오스
    • 1,165
    • +1.75%
    • 트론
    • 174
    • +1.16%
    • 스텔라루멘
    • 158
    • +1.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11.2%
    • 체인링크
    • 19,890
    • +3.06%
    • 샌드박스
    • 638
    • +4.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