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후 300억 원 매출 돌파

입력 2023-04-04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컴투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3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달 9일 세계 시장 공략을 시작한 ‘크로니클’은 25일 만에 올해 매출 목표 1000억 원의 30%를 넘어섰다. 컴투스는 목표 초과 달성이 확실시되는 것으로 기대한다.

'크로니클'은 출시 1주일 만에 100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알렸다.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일평균 매출 10억 원을 상회하는 기록으로 장기 흥행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앱 마켓 차트 상위권 진입 지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태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했고, 20위권까지 확대하면 각각 23개, 27개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도 지난 달 24일 전 세계 종합 최고 매출 9위를 달성했다. 전날에는 또다시 TOP10에 진입했으며, 프랑스, 태국, 벨기에 매출 1위를 포함해 동서양 여러 국가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일본 등 세계 최대 수준의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성과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연간 3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1000억 원 이상 매출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올해에도 그 이상의 성과를 올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크로니클’도 목표 초과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크로니클’을 즐기는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하며, 세계 각 국가의 특징에 맞는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으로 글로벌 흥행을 확대 강화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806,000
    • +0.56%
    • 이더리움
    • 4,427,000
    • +0.87%
    • 비트코인 캐시
    • 654,500
    • -0.76%
    • 리플
    • 746
    • -0.8%
    • 솔라나
    • 205,300
    • +0.29%
    • 에이다
    • 645
    • -2.27%
    • 이오스
    • 1,151
    • -1.03%
    • 트론
    • 172
    • -1.71%
    • 스텔라루멘
    • 156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300
    • -1.67%
    • 체인링크
    • 20,120
    • +0.75%
    • 샌드박스
    • 631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