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이마트24 전시회 찾아 “현장에 해법 있다”

입력 2023-03-08 14: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8일 이마트24 상품 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 현장을 찾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왼쪽)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8일 이마트24 상품 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 현장을 찾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왼쪽)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이마트24 상품 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 현장을 찾았다.

정 부회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보며 첫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더 큰 성장을 위해 창사 이래 첫 상품전시회를 연 이마트24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어려운 시기일 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고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리테일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이고, 고객과 유통업체가 대화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상품과 서비스”라며 “특히, 불확실한 경영환경 시대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과 상품에 더욱 광적으로 집중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혁신할 때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2020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총 3차례의 신년사에서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언급하며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 바 있다.

지난해 매출 2조 원(2조1181억 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 68억 원으로 흑자 전환을 달성한 이마트24는 첫 상품 전시회를 통해 상품 및 디지털 혁신 전략을 경영주와 공감하며 미래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24의 ‘딜리셔스페스티벌’은 이날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2023년 사업 전략과 상품 트렌드,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감하는 자리다. 6400여 개 매장의 경영주와 34개 협력사에서 참석하며 전시관은 플러스관, MD컨셉관, 상생관으로 구성됐다.

플러스관에서는 마케팅, IT서비스 등 매장 운영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MD컨셉관은 23년 상품 트렌드와 상품운영전략 소개 및 다양한 신상품에 대한 체험을 제공한다. 상생관은 이마트24 본사와 경영주, 제조사, 예비경영주 간의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013,000
    • +0.34%
    • 이더리움
    • 4,737,000
    • +3.97%
    • 비트코인 캐시
    • 685,500
    • -0.07%
    • 리플
    • 744
    • -0.13%
    • 솔라나
    • 203,400
    • +1.8%
    • 에이다
    • 669
    • +1.36%
    • 이오스
    • 1,156
    • -1.03%
    • 트론
    • 172
    • -1.15%
    • 스텔라루멘
    • 1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900
    • +0.63%
    • 체인링크
    • 20,160
    • +0.6%
    • 샌드박스
    • 658
    • +2.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