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 선정

입력 2022-11-30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면세점.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국내 3대 브랜드 평가(K-BPI, NBCI, NCSI)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발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브랜드 평가 지수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조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가 올해 재개됐다.

최근 6개월 이내에 해당 면세점을 방문해 100달러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가 이뤄졌으며, 롯데면세점은 81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3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15년 연속 1위를,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올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올 한해 롯데면세점은 고객 편의성 개선 및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비회원 고객 1대 1 문의 등록 기능 추가 △고객 접점 실무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명동본점 엘리베이터 증설 △해외점 직원 대상 영업 실무 가이드 배포 등을 진행했다.

또 △보세운송 전기차 확대 도입 △스마트 영수증 도입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 추가 착공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자친구 살해' 20대 의대생 전격 구속
  • “지연아 고맙다” 남의 사랑에 환호하고 눈치 봤던 백상예술대상 [해시태그]
  • 전 세계 41개국에 꽂은 ‘K-깃발’…해외서 번 돈 6% 불과 [K-금융, 빛과 그림자 上]
  • 김수현부터 장윤정·박명수까지…부동산 '큰손' 스타들, 성공 사례만 있나? [이슈크래커]
  • 단독 이번엔 ‘갑질캐슬’?…KT와 공사비 갈등 중인 롯데건설, 하도급사에 ‘탄원서 내라’ 지시
  • 단독 다국어 자막 탑재 '스마트글라스'…올 상반기 영화관에 도입
  • "나는 숏폼 중독"…가장 많이 보는 건 유튜브 [데이터클립]
  • 로스트아크, 신규 지역 '인디고 섬' 추가…디아블로 신규직업 출시 外 [게임톡톡]
  • 오늘의 상승종목

  • 05.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286,000
    • -1.7%
    • 이더리움
    • 4,206,000
    • -2.07%
    • 비트코인 캐시
    • 640,000
    • -4.83%
    • 리플
    • 737
    • -2.38%
    • 솔라나
    • 204,400
    • -3.9%
    • 에이다
    • 650
    • +3.34%
    • 이오스
    • 1,126
    • -0.71%
    • 트론
    • 173
    • +1.17%
    • 스텔라루멘
    • 153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850
    • -1.99%
    • 체인링크
    • 19,540
    • -2.5%
    • 샌드박스
    • 608
    • -1.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