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CSI 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고객 중심 가치경영 인정받아"

입력 2022-10-12 14: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신한은행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고객 접점별 고객 만족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미래형 혁신점포 모델 디지로그 브랜치 신설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은행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9년 연속 1위, 누적 19회 1위에 오르게 됐다.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모두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 경영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간 벌고 보자” 해외부동산 펀드 잇단 만기 연장 [당신이 투자한 해외 부동산 안녕하십니까]①
  • 中 흑연 규제 유예…K배터리, 자립 속도
  • 고환율에도 한국 안 떠나는 외국인
  • 중국판 밸류업 훈풍에 홍콩 ETF ‘고공행진’
  • “배당 챔피언은 배신 안 해”…서학개미, 공포 속 스타벅스 ‘줍줍’
  • 60% 쪼그라든 CFD…공매도 재개 여부 '촉각'
  • LH, 청년 주택 ‘3만 가구’ 공급 팔 걷어붙였다…청년주택추진단 '신설'
  • '굿바이' 음바페 "올 여름 PSG 떠난다…새로운 도전 필요한 시점"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40,000
    • +0.63%
    • 이더리움
    • 4,133,000
    • +0.22%
    • 비트코인 캐시
    • 608,500
    • +0%
    • 리플
    • 707
    • -0.84%
    • 솔라나
    • 204,800
    • -0.49%
    • 에이다
    • 618
    • -0.48%
    • 이오스
    • 1,100
    • -0.45%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400
    • -0.29%
    • 체인링크
    • 19,010
    • +0.42%
    • 샌드박스
    • 592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