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의 ‘KCON 2022 JAPAN’에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박차

입력 2022-10-11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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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 K-pop 콘서트와 연계
13일 수출상담회 시작…14일~16일 판촉전 개최

▲KCON 2022 JAPAN (협력재단‧CJ ENM)
▲KCON 2022 JAPAN (협력재단‧CJ ENM)

일본 도쿄에서 ‘KCON 2022 JAPAN’과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이 열린다.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은 11일 세계 최대의 K-컬쳐 페스티벌인 ‘KCON 2022 JAPAN’과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도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최하고 협력재단ㆍCJ ENM이 공동 주관한다. 뷰티ㆍ생활용품ㆍ패션 등 3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KCON 2022 JAPAN 행사 전날인 1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쿄 트러스트 시티 컨퍼런스 카미야초(TRUST CITY CONFERENCE KAMITACHO) 에서 일본 현지 유통바이어 및 벤더 80여 개사와 함께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행사 기간인 14~16일에는 공연장인 아리아케 아레나(ARIAKE ARENA) 1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플리마켓 컨셉으로 야외부스가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현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 진행된다.

협력재단은 2014년부터 CJ ENM과 함께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CON 연계 중소기업 수출상담 및 판촉행사를 추진해 왔다. 이는 한류문화‧대기업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 중소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모델이다.

협력재단 관계자는 “한류열풍이 가속화 되는 상황”이라며 “일본에서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참여 중소기업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자사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마케팅하고 향후 실질적인 수출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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