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스피, 기관 매도세에 소폭 하락

입력 2022-08-22 10: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피가 기관의 매도세에 하락 중이다.

22일 오전 10시 54분 기준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2.53포인트(-0.90%) 하락한 2470.16이다.

이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280억 원, 294억 원 매수 중이며 기관은 1550억 원 매도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LG화학(0.31%), 기아(0.65%), 셀트리온(0.25%) 등이 상승 중인 반면 삼성전자(-1.15%), LG에너지솔루션(-0.22%), SK하이닉스(-1.14%) 등은 하락 중이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9.23포인트(-1.13%) 떨어진 804.94다.

코스닥은 개인 홀로 971억 원 매수 중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8억 원, 799억 원 매도 중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0.40%), 에코프로비엠(0.61%), 엘앤에프(0.33%) 등은 오름세이고, 카카오게임즈(-1.62%), 셀트리온제약(-0.24%), 알테오젠(-0.44%) 등은 내림세다.

업종별로 보면 무역회사와 판매업체(2.98%), 석유와 가스(1.88%), 가스 유틸리티(0.91%) 등은 상승 중이다. 디스플레이패널(-4.36%), 전문소매(-3.35%), 건강관리기술(-2.83%) 등은 하락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 ‘삼전’ 3배 오를 때 ‘SK하닉’ 4배…시총 격차 100조원 밑으로
  • 미국·이란, 협상 첫날부터 위기...트럼프 위협에 한때 파행
  • 분양가 치솟고 증시 활황⋯청약통장 해지 가속
  • “대형 스크린에 압도적 음향…월드컵 즐기기에 최고”(가보니)[진화하는 극장]
  • [주간수급리포트] 개인이 던진 ‘삼전닉스’ 외인이 받았다⋯수급 공방 속 코스피 9000선 안착
  • K바이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총력…BIO USA 출격
  • 스타벅스, 오늘 오후 3시 조기 영업종료⋯전 직원 대상 가치교육
  • 오늘의 상승종목

  • 06.22 14:05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