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 시장 1위 등극

입력 2022-08-11 09: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시 45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자사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샴푸ㆍ린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ㆍ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였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리엔 물들임은 출시 45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소비자판매가 기준)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6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에서도 입소문에 힘입어 판매 방송 중 3.8초에 1병씩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끌어냈다.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물들임이라는 제품명처럼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세련된 갈색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들이 좀 더 안심하고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의 효과적인 사용법과 제품 관련 주요 문답을 정리한 FAQ를 전달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치 샴푸 1등으로 떠오른 물들임이 고객분들께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드디어 ‘8만전자’...“전 아직 96층에 있어요” [이슈크래커]
  • 주중 재벌, 주말 재벌, OTT 재벌…‘드라마 재벌家’, 이재용도 놀랐다 [요즘, 이거]
  • 서울 시내버스 ‘극적 타결’…퇴근길 정상 운행
  • ‘경영권 분쟁’ 한미사이언스 주총 표 대결, 임종윤·종훈 완승
  • 벚꽃 없는 벚꽃 축제…“꽃놀이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슈크래커]
  • 비트코인, ‘매크로 이슈’로 하락…“5월 중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Bit코인]
  • “청와대 옮기고, 해리포터 스튜디오 유치”…4·10 총선 ‘황당’ 공약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3.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633,000
    • +1.54%
    • 이더리움
    • 5,071,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819,000
    • +5.13%
    • 리플
    • 894
    • +1.25%
    • 솔라나
    • 267,300
    • +0.41%
    • 에이다
    • 927
    • -1.17%
    • 이오스
    • 1,556
    • +1.7%
    • 트론
    • 172
    • +0.58%
    • 스텔라루멘
    • 197
    • +2.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1,500
    • -0.53%
    • 체인링크
    • 27,300
    • -2.15%
    • 샌드박스
    • 987
    • +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