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영업익 900%↑ '분기 최대 실적'…오딘·우마무스메 효과

입력 2022-08-03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카카오게임즈 실적.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카카오게임즈 실적.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인 81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00%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2% 증가한 3388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성과는 오딘과 우마무스메 등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작품들이 견인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실적 안정화와 대만 진출 성과가 반영되면서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2131억 원을 기록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는 지난달 말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다만 같은 기간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신작 부재 등으로 20% 감소하며 150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도 실적 상승에 일조했다. 이 부문 매출은 11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확보한 판권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PC온라인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과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인 ‘디스테라’,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의 타이틀과 블록체인 게임인 메타보라의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을 포함한 ‘아키월드’, ‘컴피츠’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린 MMORPG, 서브컬처 등의 게임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게임즈만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Sang Woo Han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36,000
    • -2.91%
    • 이더리움
    • 4,540,000
    • -3.63%
    • 비트코인 캐시
    • 845,000
    • -2.59%
    • 리플
    • 3,052
    • -3.02%
    • 솔라나
    • 200,200
    • -3.84%
    • 에이다
    • 625
    • -5.16%
    • 트론
    • 428
    • +0%
    • 스텔라루멘
    • 360
    • -4.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90
    • -1.8%
    • 체인링크
    • 20,370
    • -4.63%
    • 샌드박스
    • 210
    • -5.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