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미국ㆍ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 강화

입력 2022-08-03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까지 37개국, 419억 원 수출 실적 달성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베이스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영문명 : SOONHARI)’가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2016년 미국 시장을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한 ‘순하리’는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시행했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 원의 누적 수출액을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소비자들의 더욱 높아진 관심에 발맞춰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이달부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미국(연평균 45%), 중국(연평균 49%), 베트남(연평균 102%), 필리핀(연평균 271%)은 최근 3개년간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나라이다.

우선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사회관계망버시스(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를 중심으로 한 주류의 수출이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제품, 새로운 수출시장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순하리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4개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민국 주류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성덕 됐다!" 정동원, '눈물의 여왕' 보다 울컥한 사연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65,000
    • +1.32%
    • 이더리움
    • 4,776,000
    • +6.13%
    • 비트코인 캐시
    • 695,000
    • +2.06%
    • 리플
    • 754
    • +1.34%
    • 솔라나
    • 206,900
    • +5.29%
    • 에이다
    • 684
    • +3.79%
    • 이오스
    • 1,183
    • -0.59%
    • 트론
    • 174
    • +0.58%
    • 스텔라루멘
    • 166
    • +2.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00
    • +3.13%
    • 체인링크
    • 20,620
    • +0.54%
    • 샌드박스
    • 668
    • +3.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