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CU, 유튜브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 온에어

입력 2022-06-27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점 고인물. (CU)
▲편의점 고인물. (CU)

CU는 27일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Shorts)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을 론칭한다.

‘편의점 고인물’은 CU 아르바이트 경험 9년 차의 당찬 스태프 ‘하루’가 겪는 일상 속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풀어낸 콘텐츠다.

해당 시트콤은 이달 27일부터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U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달 30일부터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숏플리’에서도 볼 수 있다. 내달에는 네이버TV에서도 공개된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에피소드 중 한 편을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로 구현할 계획이다. CU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점포를 선보였으며 이곳 아르바이트생인 ‘하루’를 주인공으로 활용해 ‘편의점 고인물’을 메타버스 버전으로 제작한다. 해당 콘텐츠는 내달 중 ‘하루’의 제페토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MZ세대들의 시청 패턴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경험하는 CU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웹용 시트콤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CU튜브’를 CU와 고객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396,000
    • -2.28%
    • 이더리움
    • 4,552,000
    • -4.01%
    • 비트코인 캐시
    • 652,500
    • -5.37%
    • 리플
    • 725
    • -3.07%
    • 솔라나
    • 194,200
    • -4.99%
    • 에이다
    • 649
    • -4.28%
    • 이오스
    • 1,114
    • -5.19%
    • 트론
    • 170
    • -2.3%
    • 스텔라루멘
    • 159
    • -3.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450
    • -4.05%
    • 체인링크
    • 19,900
    • -2.12%
    • 샌드박스
    • 625
    • -5.02%
* 24시간 변동률 기준